한 우즈베키스탄 비즈니스 협회 (KUBA), 우즈베키스탄 비상상황부, 티디씨 (TDC Co,.Ltd), 3 자간 업무 협약식 …

최고관리자 0 596


지난 92, 우즈베키스탄 비상상황부 대표단은 한 우즈베키스탄 비즈니스 협회를 방문하여 양국 간의 소방안전 교류 증진과 협력에 대한 간담회와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.

 

본 방문에 앞서, 우즈베키스탄 대표단은 830~91일 일정으로 대한민국 소방청이 주최한 대구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석하였다. Mr. Juraev Sobir Mirzaevich 비상상황부 소방안전 및 비상상황문제 연구소장은 본 행사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소방안전 장비기술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는 소회를 밝히며 티디씨(TDC) 와 협의 중인 누랍샨 한국형 신도시 소방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한 협력 의지를 피력하였다.

 

티디씨(TDC) 컨소시엄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주, 누랍샨 시에 한국형 스마트 신도시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소방서를 비롯한 소방학교, 국민안전체험관 등 소방 클러스터 건립 및 운영 사업을 비상상황부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.

 

금일 협약식 이후에 방문단은 인천소방본부 및 인천 국민안전체험관 등을 견학하였다. 방문단은 우리나라 소방 시스템과 교육시설의 수준에 큰 관심을 보이며 앞으로 우즈베키스탄에도 한국의 우수한 소방 시스템을 접목하여 자국의 관련 분야와 산업이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.

 

이번 행사에는 우즈베키스탄 측에서 Mr. Juraev Sobir Mirzaevich 비상상황부 소방안전 및 비상상황문제 연구소장, Mr. Ibragimov Sodiq Isroilovich 훈련 및 인력양성센터장, Mr. Ganichev Anvar Nazirovich 소방재난 본부장이 회의에 참석하였으며 한국 측에서는 협회 김창건 수석 부회장, TDC 최인창 대표이사, 하석곤 인천 소방본부장 등이 배석하여 진행하였다.


※ 제공: 한 우즈베키스탄 비즈니스 협회 사무국    

0 Comments